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서]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 - 일하며 파이프라인 만들자!
    READING 2022. 5. 29. 23:36

     

     

    어떤 책?

    이번달 리뷰 대상으로 고른 책은 개발 관련 서적이 아니라 좀 더 흥미롭다. 직장일을 하며 자투리 시간에 부수입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이 있어서 <1년에 5000만 원 버는 수익 확장 노하우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 라는 책을 골랐다. 이 책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운영 방법을 전략적으로 소개한다. 꾸준히 컨텐츠를 만들며 부수입과 퍼스널브랜딩을 원하는 대학생,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매월 안정적인 고정수입을 만들고, 남는 시간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블로깅으로  추가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수익창출 전략

    이 책에서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12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수익 창출 전략은 직접수익형과 확장형으로 나뉜다. 나는 이 중에서 블로그를 통한 직접 수익창출 경험이 있다. 블로그 체험단을 신청해 맛집, 미용실, 제품 등을 써보고 리뷰를 남겨주는 형태의 리뷰어 경험이 있고, 포스팅 대행업체, 애드포스트, 서포터즈 등의 경험이 다수 있었다. 여기서 아쉬웠던 건, 이렇게 멋있게 가꿔온 블로그를 확장형 수익 창출로 방향을 넓혀보지 못했던 것이다. 사람은 아는 만큼 보인다.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수익창출 방법을 배움으로써 더 전략적으로 큰 수입을 기대해볼 수 있다. 

     

     

     

     

    블로그 운영 꿀팁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것은 많은 시간을 소요한다.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서 수익을 얻으려면 그만큼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그래서 맨땅에 헤딩하기 보단 전문가들의 가이드를 충분히 읽어보고 따라가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이다.  이 책에는 내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 중요하게 신경썼던 꿀팁들이 담겨있다. 상위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 전략, 좋은 콘텐츠 구성방법, 이웃과의 서포트 관계 등 수익을 위한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본 사람들이 아는 다양한 유용한 전략이 담겨있다. 내가 생각 못했던 방법들도 많아서 새로 알게된 부분이 많다.

     

     

     

     

    블로그 운영을 취미로 생각하고 꾸준히 콘텐츠를 쌓아간다면 분명 나만의 브랜딩으로 이어질 것이다. 브랜딩 과정에서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면 더 즐거운 취미가 될 수 있다. 나도 다음달부터는 오래 잠자던 블로그를 다시 살려서 파이프라인으로 활용해보려고 한다. 배움과 도전은 늘 재밌다. 돈 모으기는 더 재밌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

개발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