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서] 쉽게 따라 하는 NFT 마스터 가이드 - NFTs For Dummies
    READING 2022. 6. 26. 23:58

     

     

    최근들어 크립토 시장에 여러 이슈들이 많았지만 NFT 시장에 대한 나의 호기심은 변함이 없다. 하지만 NFT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개념과 몇 개의 유명한 아트워크, 커뮤니티에 대해서만 들어봤을 뿐이다.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하고, 이런 특성을 이용해 대체 불가능한 상품을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그러면 이제 NFT 세계에 어떻게 진입할 수 있을까? 이 책은 나처럼 NFT에 관심이 있지만 아무것도 시도해보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단계별 시작 가이드를 제시하는 책이다.

     

     

     

     

    책은 300 페이지 정도로 가볍다. 책의 구성은 NFT 기술과 시장 현황 설명부터 NFT를 발행하고 거래하는 방법, 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들어서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NFT를 처음 접할 때 크립토키티, BAYC 같은 유명한 NFT를 들어봤을 것이다. 이런 NFT 시장 현황과 유명한 NFT 순위에 관한 자료도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NFT 상품을 개인적으로 투자하고 거래하는 것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를 구성해 새로운 문화와 컨텐츠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이 재밌어보였다. 

     

     

     

     

    NFT 거래를 설명할 때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도 빠질 수 없다. 블록체인 기술과 대표적인 암호화폐 이더리움에 대한 설명도 언급되어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 접했을 때 트랜잭션, 가스비 같은 개념이 낯설었는데 이 책은 이 기술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서 개념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다. 

     

     

     

     

    NFT를 거래하기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직접 구현하고 배포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NFT 거래소나 개발 환경 모두 대부분 영어로 되어 있어서 한국어 가이드 자료를 찾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상세한 가이드와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NFT 세계가 만들어낼 새로운 기술과 문화들이 더욱 기대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

개발공부